해운소식

shipping news

해운 eNEWS <22.07.04>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22-07-12 10:23
조회
383

<한국해양수산연수원, 1차 안전근로협의체 개최>

한국해양수산연수원(원장 김민종)은 안전중심의 업무환경을 조성하고자 지난 629‘2022년 제1차 안전근로협의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.

 

이번 안전근로협의체는 연수원 안전보건경영책임자를 비롯한 4곳의 수급사 노사대표 등 총 14명이 참석하여, 위험성평가 인정사업에 대해 수급자의 참여를 독려하고, 주요 고위험 작업에 대한 안전작업허가와 작업중지요청제 운영에 대해 논의했다.

 

또한, 연수원은 지난 616일 안전경영위원회를 개최하여 연수원의 안전경영시스템 강화 안전점검과 시설물 개보수 등 전방위적 안전활동 전개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유해·위험요인 분석 및 대책 수립 정기 위험성 평가 상·하반기 2회 실시 등 다양한 안전경영활동을 계획한 바 있다.

 

김민종 연수원장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수급사 안전 확보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다양한 안전보건경영 활동을 수립하여 실천해 나갈 것이며, 근로자와 교육생 모두가 안전한 교육기관을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.

 

<KSA, 해상보험교육 실시실무자 역량 제고 기대>

한국해운조합(KSA. 이사장 임병규)630일부터 71일까지 양일간 양평 현대종합연수원에서 역량 강화를 위한 KSA Hull·P&I 공제실무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.

 

조합 본·지부 해상보험 담당자 약 30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에서는 해상보험 개요 상품별 주요 담보범위 조합 전산시스템 이용 요령 보상실무 및 클레임 사례 해상보험 시장 동향 및 전망 등 실무자들의 실질적인 업무역량을 강화하는 내용의 강의가 진행됐다.

 

교육 참석자들은 전국 각지의 해운조합 해상보험 담당자들이 모여 함께 교육을 듣고 업무 노하우, 개선방향 등 의견을 교류할 수 있어 의미있는 시간이었고, 교육과정을 통해 공유된 내용을 바탕으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.

 

한편, 조합은 올해 공제가입선박 검사 기준을 완화하고 신상품 종합배상책임공제를 출시한 바 있으며, 신상품 개발, 상품이용 관련 개선점 도출 등 조합원 편의제공에 초점을 맞춘 공제사업을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.

 

출처 : 해사신문(http://www.haesanews.com)